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회원가입

  • STEP.01약관동의
  • STEP.02정보입력
  • STEP.03가입완료

약관동의

가이드맨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회원이 되시면 다양한 서비스를 더욱 편하게 이용 가능하십니다.

이용약관

제 1조. 특별약관의 제정

이 약관은 가이드맨(이하 '당사'로 한다)과 여행자가 체결한 여행 지역에 관해서 지역의 특수한 상황을 고려한 특별약관으로 해외여행 표준약관 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제 2조. 계약해지 및 변경

① 당사는 투어 가이드 전문회사로 항공 및 리조트는 투어 예약자 분에 한해서 최저가로 대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항공 및 숙박 예약 대행에 있어 당사의 귀책사유 없는 사고 발생시 항공사 및 해당 호텔이나 리조트측 규정에 따라 처리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계약 관련된 모든 변경사항은 가이드맨 업무 마감시간 1시간 전까지만 접수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
④ 항공 및 숙박권 예약 취소, 날짜 및 영문 변경, 환불 시에는 당사의 업무 대행에 대한 대행수수료가 하기와 같이 별도 부과됩니다.
1-1. 항공권 취소
가. 당사 예약대행으로 각 항공사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현금 결제한 경우
-각 항공사 취소 규정에 따른 환불 수수료+당사 대행수수료 1인 2만원 (성인/아동 동일)

나. 당사 예약대행으로 대형 여행사를 통한 카드나 현금결제 경우
-대형 여행사 취소 규정에 따른 환불 수수료+당사 대행수수료 1인 1만원 (성인/아동 동일)
1-2. 항공권 변경
가. 날짜 혹은 영문 변경 요청 시 -각 항공사 및 대형 여행사 취소 규정에 따른 예약 변경 수수료+당사 대행수수료 1인 1만원 (성인/아동 동일)
2-1. 숙박권 취소
가. 숙박업체(리조트 또는 호텔) 컨펌(컨펌확인서 발송)이전인 경우
-예약 건당 당사 대행수수료 2만원

나. 숙박업체(리조트 또는 호텔) 컨펌후 숙박 대금 전액입금 또는 계약 최종 확정에 동의 이전인경우
-예약 건당 당사 대행수수료 3만원

다. 숙박업체(리조트 또는 호텔) 파이널 이후인 경우
-숙박업체 규정상 전액 환불 불가
-양도 시 이름 변경 수수료 예약 건당 3만원
2-2. 숙박권 변경 (대표자 영문 변경, 룸 타입 및 개수 변경 등)
가. 숙박업체(리조트 또는 호텔) 컨펌(컨펌확인서 발송)이전인 경우
-예약 건당 당사 대행수수료 1만원

나. 숙박업체(리조트 또는 호텔) 컨펌후 숙박 대금 전액입금 또는 계약 최종 확정에 동의 이전인경우
-예약 건당 당사 대행수수료 2만원

다. 숙박업체(리조트 또는 호텔) 파이널 이후인 경우
-숙박업체 규정상 변경 불가
3. 당사 투어 취소
가. 전체 인원 취소 시
  1) 여행자의 여행 계약 해제 요청이 있는 경우(여행자의 단순 변심 취소 요청 시)
  -예약금입금 당일 통보 시 : 예약금 및 잔금 환불
  -예약금입금 익일 ~ 여행 일주일 전 통보 시 : 예약금 환불 불가(예치금 전환 가능) 잔금 환불 가능
  -여행일주일 전 ~당일 : 예약금 환불 불가(예치금 전환 불가) 잔금 환불 불가
  -예치금으로 전환된 예약금은 추후 계약 때 예약금으로 사용가능.(예치금 타인 양도 불가)

  2) 천재지변으로 인한 투어 불가한 경우(기상 악화로 해양경찰 출항 금지 또는 투어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할 경우)
  -투어출발 전 취소 시 : 투어비 전액 환불(단, 투어가 가능한 상황에서 기상 악화를 우려한 여행자 변심 취소는 환불불가)
  -투어출발 후 취소 시 : 차량비, 식사비 등 지출 비용 정산후 환불 처리
  -그외 여행사 과실 없는 경우(항공스케줄 변경, 개인 사고 등) : 여행사측 투어 출발 준비 완료 빛 지상비 지출로 환불불가

나. 일부 인원 취소 시
  -여행시작 하루 전 일부 인원 취소 시 : 예약금 환불 및 투어 잔금 변경가능
  -여행당일 투어 출발 전 일부 인원 취소 시 : 예약금 환불 불가, 투어잔금 변경가능

제 3조. 손해 배상

① 당사는 투어 가이드 소개 및 진행 업체로서 투어 중에 이용하는 현지업체(음식점, 해양 액티비티, 마사지, 리조트 등)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현지 관련 업체의 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② 당사는 투어 중 발생되는 불의의 사고에 대해서 고객의 입장에서 관련업체(음식점, 해양 액티비티, 마사지, 리조트 등)와 협의합니다.
③ 당사는 투어 중 담당 가이드의 귀책사유로 인한 사고 발생 시 이에 대하여 여행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④ 당사는 현지 투어 중 분실물 및 안전에 대한 주의사항을 고객에게 공지할 의무가 있으며 고객은 담당 가이드의 공지에 따라 개인 신변 관리 및 귀중품을 관리 합니다.
⑤ 당사는 현지 투어 중 고객의 부주의나 안전 지시사항 위반에 따른 사고발생 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4조. 기타사항

위 특별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않는 사항은 해외여행 표준약관에 준하여 처리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가이드맨'는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ο 수집항목 : 이름 , 생년월일 , 성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비밀번호 질문과 답변 , 자택 전화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회사전화번호 , 결혼여부 , 기념일 , 법정대리인정보 ,  은행계좌 정보 , 서비스 이용기록 , 접속 로그 , 쿠키 , 접속 IP 정보 , 결제기록
  •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 , 서면양식 , 전화/팩스를 통한 회원가입 , 경품 행사 응모 , 배송 요청 ,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 요금추심
  • ο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 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보존 항목 : 이름 , 생년월일 , 휴대전화번호
  • 보존 근거 : 고객관리
  • 보존 기간 : 5년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ο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ο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 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 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쿠키(Cookie)를 설치, 운영하고 있는 이용자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에게 보다 빠르고 편리한 웹사이트 사용을 지원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ο 쿠키란 무엇일까요?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ο 쿠키를 왜 사용하나요?
쿠키를 통해 이용자가 선호하는 설정 등을 저장하여 이용자에게 보다 빠른 웹 환경을 지원하며, 편리한
이용을 위해 서비스 개선에 활용합니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보다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여러 서비스의 접속 빈도, 방문 시간,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방문 회수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광고를 포함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ο 쿠키를 수집하지 못하게 거부하고 싶다면?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웹 사용이 불편해지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의 예
1) Internet Explorer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2) Chrom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
  • 전화번호 : -
  • 이메일 : -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김현민
  • 이메일 : tour@guideman.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